강화도 맛집 미리내바지락칼국수

강화 광성보를 보고 나니 시간이 2시를 넘기기 시작하였습니다. 뭘 먹을까 고민하다 우선 검색한 곳은 일억조식당이란 곳이었습니다. 알쓸신잡 강화도편에 나온 식당인데 강화도 음식인 젓국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갈 곳을 대출 정한 다음 블로그로 자세히 검색하니 2시 30분부터 휴식 시간이라고 합니다. 광성보부터 강화읍내까지는 적어도 20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 상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게다가 하루 당일치기로 여행을 왔기 때문에 먹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음식은 피해야 할 상황이었습니다.

검색 끝에 카카오맵에서 평가가 좋은 것으로 표시된 미리내 바지락 칼국수집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습니다.

음식사진

저희는 바지락칼국수 3인분을 시켰고, 주문이 끝나면 바로 위와 같이 세팅이 됩니다.

여기는 특이한 게 국수와 바지락육수가 같이 나오는게 아니라 바지락과 새우가 섞인 탕이 우선 나오면 여기서 바지락을 건져 먹고 국수를 넣어서 먹는 구조입니다.

음식사진

우선적으로 나오는 바지락탕의 모습입니다. 이게 먹어보니 좋은 방법이더군요. 보통은 바지락 껍질과 면이 얽혀서 먹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먹으니 쉽게 바지락을 꺼내 먹을 수가 있습니다. 둘째로 바지락 육수가 국물에 섞인 이후에 면을 넣으니 면 맛이 더 좋게 느껴졌습니다.

음식사진

바지락을 대충 건져 먹고 면을 넣은 모습입니다. 초등학생 1인 포함하여 3명이 꽤 배부르게 먹고 나왔습니다.

음식은 맛있고 바지락도 많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저렴한 관계로 바지락의 크기가 좀 작은 느낌이고, 해감이 잘 안된 바지락도 종종 있으니 참고하세요.


음식점 정보

추천 메뉴: 바지락 칼국수 (1인분 7,000원)
주차장: 식당 맞은 편에 공영주차장
영업 시간: 화~일 10:00 ~ 21:00, 월요일 휴무
전화 번호: 032-933-2480

주변 관광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