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약 낚시 포인트 - 영흥도 천리포 해수욕장

안녕하세요. 고요입니다.

오늘 볼 곳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영흥도 천리포 해수욕장 포인트입니다.
시화방조제를 건너서 영흥도로 진입하면 수도권에서 가까운 십리포 해수욕장이 나타나며, 그 옆의 여에서 주로 낚시를 합니다.
여름에 해수욕장에서 캠핑하는 사람이 정말 많은데 주로 원투낚시를 합니다.
루어낚시를 하는 분들은 동쪽의 갯바위를 타고 낚시를 하는데, 여기는 생각만큼 광어나 우럭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광어 자원은 많으니 열심히 하면 나름 좋은 결과가 있겠죠.

주차장 및 런칭 경로


우성리조트에 주로 주차를 하고, 빨간색 선으로 런칭을 하게 됩니다.
우성리조트는 일일 주차비가 1만원이니 현금을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의 공영주차장도 일일 주차비가 1만원입니다. 그러나 주차 후 해변까지 카약을 가지고 가는게 매우 힘들기 때문에 우성리조트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은 돌들이 많은 곳입니다. 간조 때 런칭 또는 랜딩 시 이쪽은 이용 불가합니다. 가운데 빨간 선을 이용하여 런칭&랜딩 하시기 바랍니다.

​​십리포 해수욕장 포인트


우성리조트 오른쪽의 갯바위 지역입니다. 갯바위에서 나온 여들이 바닥까지 뻗는데, 이 쪽에서 광어가 주로 나옵니다. 다른 곳은 주로 뻘 지형이라서 어초를 찾기 전까지는 딱히 노릴만한 포인트가 없습니다.
따라서 우성에 주차 후 해변으로 런칭한 다음에 오른쪽 갯바위 지역을 차례로 노리면서 광어 낚시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진여부리 포인트


십리포 해수욕장 왼편에 있는 진여부리 근처입니다. 거리가 멀어서 패들링으로는 한참 가야 하는데, 동력카약은 쉽게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여를 따라서 낚시 하시면 됩니다.

농어바위 포인트​​​


수도권에서는 나름 유명한 농어바위입니다. 여기는 십리포해수욕장에서 정말 멉니다. 조류까지 흐르면 복귀가 힘들 수 있으니 동력카약만 가시기 바랍니다.
농어바위 여 주변으로 다양한 어종이 나옵니다. 워킹으로도 유명한 포인트인데, 들리는 소문으로는 워킹 입장료를 받는 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요즘에 안간다는데 워킹으로 간 적이 없으니 확인은 못해보았습니다.

영흥도는 수도권에서 편도 1시간이면 가고, 톨비도 적게 드는 등 나름 메리트가 있는 지역입니다. 다만 너무 북쪽에 있다 보니 시즌이 짧고, 고기가 태안보다는 적게 나온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주어진 시간이 얼마 없거나, 운전이 싫은 분은 이쪽으로 오는 것도 메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