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모 조르 25L (Nemo Zor 25L) 리뷰 및 사양 측정

백패킹을 꿈꾸며 니모 조르 25L을 예전에 구입하여 계속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원래 구입하고자 했던 매트는 니모 오라 25L인데 이 제품을 구입하는 게 힘들다 보니 조르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니모 조르는 다양한 버전이 나옵니다. 

니모 조르의 다양한 제품 라인

다양한 제품 라인이 있지만 간단모드에 어울리는 제품은 Zor 25L입니다. 가로 64cm, 세로 193cm에 두께가 4cm라고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650g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실측을 해보았습니다. 우선 무게입니다.

무게는 700g

니모 조르 25L의 실측 무게는 약 700g 정도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매트 자체의 무게 + 커버 + 비상수선 킷을 다 포함한 무게입니다. 사양표에 나온 무게보다는 약 50g 정도가 무겁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매트에 공기를 넣은 다음 가로, 세로 및 두께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가로 길이
세로 길이

가로와 세로는 각각 62cm, 193cm 정도 나옵니다. 사양표보다는 약간 작은 듯 하지만 큰 차이는 아닙니다. 

 

두께는 약 3.3cm

문제는 두께입니다. 제품설명에는 두께가 약 4cm 된다고 나와 있으나 실측을 하면 4cm는 커녕 3.5cm도 약간 안 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약 3.3cm 정도?

매트를 고를 때 두께가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약간 뒷통수를 맞은 느낌입니다. 차이가 나도 꽤 많이 나니깐요. 그래서 해외 사이트를 뒤져보았습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발췌한 니모 조르 25L의 사양표입니다.

SPECIFICATIONS
Weight: 650g / 1lb 7oz
Shape: Rectangular
Thickness: 3.8cm / 1.5in.
Dimensions (W x L): 64 x 193 cm / 25 x 76in.
Packed Dimensions: 23 x 17cm / 9 x 6.5in. diameter
Fabric: Airlock Elite
Insulation: Open Cell Foam
Temperature Rating: -3 to -9°C / 15 to 25°F

 

다른 건 한국판과 거의 동일하나 두께가 다르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1.5in / 3.8cm입니다. 아마 이 제품의 원래 사양은 1.5인치로 발매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한국어로 설명을 번역하면서 사양을 과대 포장하여 4cm로 올린 것 같은데, 그래도 3.3cm보다 약 0.5cm가 적은 상황입니다.

물론 제가 정확하게 잰 것이 아닌 관계로 오차가 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하시는 분들은 요 사항을 꼭 기억하시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 제품은 자충매트로 분류되기는 하지만 사용설명서를 보면 입으로 공기를 불도록 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고 하루 종일 있어도 원하는 만큼 충전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는 공기 충전용으로 별도의 충전식 에어펌프를 가지고 다닙니다. 이러한 충전식 에어펌프를 이용하면 금방 자충매트를 빵빵하게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커버를 벗긴 모습

제 제품은 블루색상인데, 커버를 벗기면 위와 같은 돌돌 말린 조르 25L을 볼 수 있습니다. 

 

공기구멍

공기를 충전시키기 위해서는 뚜껑을 오픈한 후 에어펌프로 공기를 넣으면 됩니다.

 

결합!!

에어펌프를 이용해서 공기를 넣으면

 

처음엔 이랬다가

이렇게 쭈글한 매트가

 

판판해집니다.

탄탄하게 변합니다. 아래쪽 접히는 부분은 접은 상태에서 바로 펴서 그런 거고,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더군요. 마지막에 공기를 잔뜩 집어넣어야지 등이 베기지 않습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지만, 이정도 무게에 이정도 푹신함을 제공하는 매트는 거의 없습니다. 그런 관계로 백패킹용으로, 또는 간단모드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쓰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추천하는 바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